유·무형 유료 상품 및 포인트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다락원(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darakwon.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한다)에서 유·무형 유료 상품 및 포인트를 이용하는데 관해 환불 및 손해배상책임을 정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유형 유료 상품이란 홈페이지에서 유료로 판매 및 제공하는 도서 등 현물 제품을 말합니다.

(2) 무형 유료 상품이란 홈페이지에서 유료로 판매 및 제공하는 동영상 강의, MP3, PMP 등 온라인 서비스와 디지털 제품을 말합니다.

(3) 포인트란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사가 임의로 책정하고 무료로 지급하는 일체의 재산적 가치가 없는 것을 말합니다.

(4)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회원이란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등록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신청사항의 변경)

(1) 유료 상품 신청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해 유료 상품 중 무형 상품의 신청 내용 변경에 따른 이용료 차액에 대해서는 기간 연장 또는 단축을 통해 보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4 조 (도서 등 유형 상품의 반품, 교환, 환불, 취소 )

(1) 도서의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고자 할 때에는, 도서를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한 경우

⑤ 기타 상품 등의 특성상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용자는 상품 등의 수령일부터 30일 이내에 환불, 반품 및 교환을 요구할 수 있고, 반품 배송비 일체를 회사가 부담합니다.

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른 경우. 다만 이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늦어도 수령일로부터 3개월 이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배송된 상품이 이용자의 과실 없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제2항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배송된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 반품 비용 및 발송비 일체를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4)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고, 배송 중에는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5) 배송 준비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6) 도서 환불, 교환 조건

구분 조건 환불계산방식
도서 정상도서 수령 7 일 이내, 훼손이 없을 경우 환불 (반품 배송비 이용자 부담)
상태불량이나 파본 도서 수령일로부터 3개월 이내 환불 또는 교환 (반품 배송비 회사 부담)

(7) 계좌이체 또는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결제에 대한 도서 대금 취소 또는 환불하고자 할 때에는 환불에 필요한 비용(결제대행사 수수료 등)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8) 상기 환불 조건에 부합하면 회사는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5 조 (온라인 강의 등 무형 상품의 환불)

(1) 무형 상품은 결제 완료 즉시 상품이 제공되므로 배송 및 결제 취소 절차가 생략됩니다.

(2) 이용자가 무형 상품의 신청 내용을 환불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3) 무형 상품 환불 조건

구분 조건 환불계산방식 (위약금은 한국소비자원의 기준에 따름)
동영상 강의
(패키지,프리패스,이벤트,쿠폰 상품 등 포함)
결제 7일 이내, 이용 내역 없을 경우 전액 환불
결제 7일 초과 또는 이용 내역 있을 경우 결제금액 – 1회차당 이용대금(또는 이용기간) * 이용회차(또는 이용기간) - 위약금 10%
전자북 / MP3 / PMP 서비스 개시 이전 전액 환불
서비스 개시 이후 환불 불가
이용권 상품
(해외 사이트 서비스 이용권 등 포함)
결제 7일 이내, 코드 등록 이전 전액 환불
결제 7일 이후 또는 코드 등록 이후 서비스 제공사 정책에 따라 코드 등록 이후 환불 불가

(4) 계좌이체 또는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결제에 대한 유료 서비스 대금을 취소 또는 환불하고자 할 때에는 환불에 필요한 비용(결제대행사 수수료 등)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5) 상기 환불 조건에 부합하면 회사는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6 조 (유료 서비스 이용료 산정 및 납입)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이용료 등의 종류는 홈페이지의 서비스에 따라 정해집니다.

(2) 유·무형 유료 상품 등의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① 신용카드 결제

② 계좌이체

③ 온라인 무통장 입금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⑤ 포인트에 의한 결제

(3) 유·무형 유료 상품 등의 이용료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 7 조 (포인트 적립, 사용, 소멸)

(1) 포인트는 적립되는 순간부터 소멸 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2) 포인트는 홈페이지 내 강의, MP3 등 무형 유료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고, 결제 취소 시 포인트로 환원되지 않습니다.

(3) 포인트는 홈페이지 내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사용할 수 있고, 최소 100포인트 단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도서, 프리패스, 패키지, 이벤트 등의 일부 서비스 중에는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거나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적립된 모든 포인트는 소멸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포인트는 적립일부터 3년이 경과되거나 회원 탈퇴 시 소멸됩니다.

제 8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해당 사항에 대해 100% 보상합니다. 보상의 방법은 환불, 강의 수강기간 연장, 포인트 지급 등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에서 제외합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제 9 조 (기타 사항)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에 규정된 사항 이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다락원 홈페이지’의 이용약관(darakwon.co.kr/)규정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 10 조 (약관개정)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1) 다락원 홈페이지(darakwon.co.kr/)

(2) e-mail 통보

부 칙

[ 이용자약관 최초시행일자: 2016년 5월 10일 ]

본 약관은 2019년 12월 2일부터 시행 합니다.

*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