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형 유료 상품 및 포인트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다락원(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darakwon.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한다)에서 유·무형 유료 상품 및 포인트를 이용하는데 관해 환불 및 손해배상책임을 정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유형 유료 상품이란 홈페이지에서 유료로 판매 및 제공하는 도서 등 현물 제품을 말합니다.
(2) 무형 유료 상품이란 홈페이지에서 유료로 판매 및 제공하는 동영상 강의, MP3, PMP 등 온라인 서비스와 디지털 제품을 말합니다.
(3) 포인트란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사가 임의로 책정하고 무료로 지급하는 일체의 재산적 가치가 없는 것을 말합니다.
(4)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회원이란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등록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신청사항의 변경)
(1) 유료 상품 신청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해 유료 상품 중 무형 상품의 신청 내용 변경에 따른 이용료 차액에 대해서는 기간 연장 또는 단축을 통해 보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4 조 (도서 등 유형 상품의 반품, 교환, 환불, 취소 )
(1) 도서의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고자 할 때에는, 도서를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한 경우
⑤ 기타 상품 등의 특성상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용자는 상품 등의 수령일부터 30일 이내에 환불, 반품 및 교환을 요구할 수 있고, 반품 배송비 일체를 회사가 부담합니다.
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른 경우. 다만 이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늦어도 수령일로부터 3개월 이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배송된 상품이 이용자의 과실 없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제2항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배송된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 반품 비용 및 발송비 일체를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4)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고, 배송 중에는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5) 배송 준비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6) 도서 환불, 교환 조건
구분 |
조건 |
환불계산방식 |
도서 |
정상도서 |
수령 7 일 이내, 훼손이 없을 경우 환불 (반품 배송비 이용자 부담) |
상태불량이나 파본 도서 |
수령일로부터 3개월 이내 환불 또는 교환 (반품 배송비 회사 부담) |
(7) 계좌이체 또는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결제에 대한 도서 대금 취소 또는 환불하고자 할 때에는 환불에 필요한 비용(결제대행사 수수료 등)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8) 상기 환불 조건에 부합하면 회사는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5 조 (온라인 강의 등 무형 상품의 환불)
(1) 무형 상품은 결제 완료 즉시 상품이 제공되므로 배송 및 결제 취소 절차가 생략됩니다.
(2) 이용자가 무형 상품의 신청 내용을 환불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3) 무형 상품 환불 조건
구분 |
조건 |
환불계산방식 (위약금은 한국소비자원의 기준에 따름) |
동영상 강의 (패키지,프리패스,이벤트,쿠폰 상품 등 포함) |
결제 7일 이내, 이용 내역 없을 경우 |
전액 환불 |
결제 7일 초과 또는 이용 내역 있을 경우 |
결제금액 – 1회차당 이용대금(또는 이용기간) * 이용회차(또는 이용기간) - 위약금 10% |
전자북 / MP3 / PMP |
서비스 개시 이전 |
전액 환불 |
서비스 개시 이후 |
환불 불가 |
이용권 상품 (해외 사이트 서비스 이용권 등 포함) |
결제 7일 이내, 코드 등록 이전 |
전액 환불 |
결제 7일 이후 또는 코드 등록 이후 |
서비스 제공사 정책에 따라 코드 등록 이후 환불 불가 |
(4) 계좌이체 또는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결제에 대한 유료 서비스 대금을 취소 또는 환불하고자 할 때에는 환불에 필요한 비용(결제대행사 수수료 등)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5) 상기 환불 조건에 부합하면 회사는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6 조 (유료 서비스 이용료 산정 및 납입)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이용료 등의 종류는 홈페이지의 서비스에 따라 정해집니다.
(2) 유·무형 유료 상품 등의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① 신용카드 결제
② 계좌이체
③ 온라인 무통장 입금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⑤ 포인트에 의한 결제
(3) 유·무형 유료 상품 등의 이용료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 7 조 (포인트 적립, 사용, 소멸)
(1) 포인트는 적립되는 순간부터 소멸 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2) 포인트는 홈페이지 내 강의, MP3 등 무형 유료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고, 결제 취소 시 포인트로 환원되지 않습니다.
(3) 포인트는 홈페이지 내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사용할 수 있고, 최소 100포인트 단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도서, 프리패스, 패키지, 이벤트 등의 일부 서비스 중에는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거나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적립된 모든 포인트는 소멸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포인트는 적립일부터 3년이 경과되거나 회원 탈퇴 시 소멸됩니다.
제 8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해당 사항에 대해 100% 보상합니다. 보상의 방법은 환불, 강의 수강기간 연장, 포인트 지급 등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에서 제외합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제 9 조 (기타 사항)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에 규정된 사항 이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다락원 홈페이지’의 이용약관(darakwon.co.kr/)규정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 10 조 (약관개정)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1) 다락원 홈페이지(darakwon.co.kr/)
(2) e-mail 통보
부 칙
[ 이용자약관 최초시행일자: 2016년 5월 10일 ]
본 약관은 2019년 12월 2일부터 시행 합니다.
*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